default_top_notch
default_setNet1_2

편안하고 안전한 설 연휴 보내세요!

기사승인 2020.01.16  15:56:32

공유
default_news_ad1

- 020년 제1회 중앙‧지방정책협의회 및 제1차 안전정책조정위원회 개최

article_right_top

행정안전부는 17일 오후 정부세종2청사에서 진영 장관 주재로 9개 부처와 17개 시‧도가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제1회 중앙‧지방 정책협의회 및 제1차 안전정책조정위원회(위원장: 행정안전부장관)를 개최한다.

행정안전부는 이날 회의에서 지난 1월 7일 국무회의를 통해 확정된 「설 연휴 종합 대책」(관계부처 합동)의 주요 내용을 자치단체와 공유하고, 각 자치단체별로 지역 실정에 맞는 세부 실천계획을 수립해 명절 민생안정을 위해 힘써줄 것을 요청할 계획이다.

또, 안전한 설 연휴를 위해 사고 발생 우려가 높거나, 사고 발생 시 대규모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분야에 대한 관계기관과 자치단체의 안전관리 대책을 점검한다.

국토부, 농식품부, 소방청, 해경청 등 관계기관은 연휴기간 동안 재난·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, 화재, 해양사고, 가축 전염병 등 소관 취약분야에 대한 사전 점검 등 예방대책을 추진한다.

특히, 연휴기간(1.24.~27.)에도 상황관리에 공백이 없도록 관계기관 및 자치단체에서는 자체 상황근무반을 편성하고, 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상황실을 중심으로 범정부 24시간 상황관리체계를 구축해 운영할 예정이다.

이 밖에도 각 부처는 산불, 추경 편성 등 국정 현안에 대해 지방자치단체에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.

산림청에서는 ‘2020년 산불 안전관리 대책’을 보고하고 관계기관의 협조를 요청한다.
「2020년 산불 안전관리 대책」은 ‘효과적이고 선제적인 대응으로 산불발생 및 피해 최소화’를 정책목표로 ‘대형산불 위험지역에 특화된 산불방지 정책 추진’, ‘드론 등 신기술을 접목 스마트한 산불예방으로 전환‘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.

행정안전부는 생활기반시설, 소상공인‧중소기업 지원, 일자리 및 투자 등 ‘지역경제 활력제고’와 ‘안전’ 관련 사업에 대해 중점적으로 상반기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요청한다.

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은 “설 연휴를 계기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활기찬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자치단체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”면서 “모든 국민이 따뜻하고 안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해 달라”고 당부했다.

- 심해영 기자

심해영 기자

<저작권자 © 재난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>
default_news_ad4
default_side_ad1

인기기사

default_side_ad2

포토

1 2 3
set_P1
default_side_ad3

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

set_hot_S1N1
set_hot_S1N2
set_hot_S1N3
set_hot_S1N4
set_hot_S1N5
set_hot_S1N6
set_hot_S1N8
set_hot_S1N11
set_hot_S1N12
set_hot_S1N13
set_hot_S1N14
set_hot_S1N16
set_hot_S1N15
set_hot_S1N17
default_setNet2
default_bottom
#top
default_bottom_notch